티스토리 뷰

주기적으로 마라 요리가 땡기는데 

한 동안은 마라샹궈가 너무 먹고싶었다.

방콕에 있는 여러 가게들을 검색했지만,

가격도 가격이고

코로나로 인해 자유롭지 못한 생활 덕분에

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결정

 

센탄 탑스마켓에 가보면 

하이디라오 마라소스를 판매한다 

하지만 종류는 딱 한 가지 ㅠㅠ

그래서 나는 태국 인터넷 쇼핑몰 

쇼피에서 검색해서

하이디라오 소기름 훠궈 소스를 구입했다.

 

쇼피에서 판매하는 하이디라오 마라 소스

 

역시나 온라인에선 다양하게 판매한다

소기름 훠궈가 또 중국의 유명한 훠궈 요리라고 해서

일단 2개 주문해봤다. 

 


 

 

며칠 내에 금방 배송 온 마라 소스

 

 

소기름 소스라 액체가 아니고 고체상태다

 

 

친절하게 설명되어있는 용량

우리는 2인이라 저 소스의 반만 사용했는데

맵고 얼얼한 것을 좋아하는 나는 좀 더 넣어도 

좋았을 뻔했다.

함께 먹는 이가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데

그는 딱 좋았다고 한다. 

 

 

여러 가지 재료들 준비 완료

태국에 살면서 처음으로 연근도 사보고 ㅋㅋ

샤부샤부에 꽃 = 배추도 넉넉히 준비했다.

 

중국 당면을 너무나도 넣어 먹고 싶었지만

아쉽게 중국 당면은 준비하지 못했다.

쇼피에서 폭풍 검색을 해서 발견했지만

너무 비싸게 팔고 있어서 ㅋㅋ

그 돈 주고는 못 먹겠다 싶었다.

 

한국 당면 준비

 


 

 

소스도 나름 유튜브와 블로그를 찾아보면 

내 서타일대로 만들어 봄

 

땅콩버터+사이다+마늘,쪽파+ 깨+ 참기름 

이 정도

아주 야매스럽게 맛있었음

 

 

자 끓입시다~~

지금 봐도 조금 맹맹해 보이는 마라탕

ㅋㅋ

 

근데 너무너무 맛있었다

한국식 샤부샤부도 아닌

태국식 쑤끼도아닌

이것은 중국식 마라 훠궈

별미다 별미

 

태국은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

 

가끔씩은 이렇게 해 먹는 것도 

좋겠다 싶은 한 끼였다.

 


 

 

 

 

 

태국에도 하이디라오 매장이 들어왔는데

언제쯤 가보려나 싶었지만

웬만하면 집에서 소스 사다가 해 먹자는 결론

 

 

댓글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